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으로 보는 건강법 4가지 체질의 특징 맞춤 식단 나는몸신이다 397회

by 미소의 건강 레시피 2022. 8. 22.

등으로 보는 건강법 4가지 체질의 특징

 

 

 

안녕하세요~! 미소의 건강 레시피의 미소입니다.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체질별 특징과 맟춤 식단을 봤는데, 정말 맞는것 같기도 하고 너무 신기해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적어봤습니다. 사람의 뒷태로 질병 유무를 판단하는 건강 관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체질별로 특징을 파악하고음식이나 식단을 추천해주는 게 많더라구요~여러분들도 어떤 체질인지 아래 글을 보고 파악해 보실 바랍니다!

 

 

소양인 - 역삼각형

  • 등에 나타나는 특징 : 등 벨트 라인 부분에 검게 착색
  • 질병 :  위염 위궤양, 요통 무릎 통증, 피부염, 두통
  • 건강 상징 :  쾌변
  • 성격 :  낭만적이다,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주저함이 없다. 일을 수박 겉핧기식으로 함. 말이나 행동이 민첩함, 명랑하고 솔직하다. 의협심이나 봉사 정신이 강함. 지구력이 부족하여 쉽게 포기함
  • 맞춤 식단에 좋은 음식 :  콩밥 + 뱅어포 견과류 볶음 ( 뱅어포에 칼슘이 풍부함)

 

태음인 - 원통형

  • 등에 나타나는 특징 :  등에 살이 많아서 살집이 잡힘. 어깨가 딱딱해 승모근이 솟음.
  • 질병 :  고혈압, 기관지염( 호흡기 질환에 취약), 습진 두드러기, 심장병, 중풍
  • 건강 상징 :  땀이 시원하게 잘 나옴
  • 성격 :  타인이 상처받지 않도록 애쓰는 마음이 강함, 싫어도 싫어하는 티를 잘안내고, 대체로 말수가 적은편, 둔하고 게으르며 의심이 많다. 예로부터 영웅과 열사가 많으나 반대로 식견이 좁고 태만하며 우둔한 사람이 많다.
  • 맞춤 식단에 좋은 음식 :  현미밥 +  콩나물국 (적게먹는 게 좋다)

 

소음인 - 호리병형

  • 등에 나타나는 특징 : 날개뼈 부근에 트러블이 있거나 책색
  • 질병 : 소화 불량, 과민성장증후군, 수족냉증, 만성 피로
  • 건강 상징 :  원활한 소화
  • 성격 : 일의 마무리를 잘함, 안목이 높고 생각이 많아 행동이 느림, 사색을 좋아함, 내성적으로 수줍음이 많음. 질투심과 시기심이 많음. 한번 감정이 상함ㄴ 오랫동안 풀리지 않음
  • 맞품 식단에 좋은 음식 :  낫토밥 + 김 + 청국장( 찬음식을 조심하자!)

 

태양인 - 막대형

  • 등에 나타나는 특징 : 황달 증상, 옆구리가 뻐끈함, 옆구리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짐.
  • 질병 : 간경변 간염, 신경쇠약 우울증, 하지 무력, 식도 협착
  • 건강 상징 :  소변을 시원하게 봄
  • 성격 :  일을 처리하는데 탁월한 스피드가 있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김, 천상천하 유아독존, 항상 앞으로 나아가려고만 하고 물러서지 않음. 용맹스럽고 적극적인 편이다.
  • 맞품 식단에 좋은 음식 :  초계 메밀국수

 

 

프로그램 :  나는 몸신이다 397화

채널 : 채널A

댓글